티스토리 뷰

목차



     

     

     

    '트롯 황제' 나훈아가 은퇴를 암시하며 마지막 콘서트를 예고했습니다. 

    나훈아의 마지막 콘서트는 4월 인천을 시작으로 청주, 울산, 창원, 천안, 원주, 전주 등으로 이어지는 전국 투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전국투어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어 '트롯 황제'의 마지막을 꼭 직관하시기 바랍니다.

     

     

     

     

    나훈아 마지막 콘서트
    나훈아 마지막 콘서트

     

     

    1. 마지막 콘서트 일정

     

     

    데뷔 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트롯황제' 나훈아가 58년의 끝을 암시한 마지막 콘서트 계획를 밝혔습니다. 

    나훈아의 마지막 콘서트는 전국투어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까지는 상반기 일정만 공개되었습니다. 상반기 공연은 4월 27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공연을 시작으로 청주, 울산, 창원, 천안, 원주, 전주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 공연의 장소 및 예매 정보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천 송도 콘서트 :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 청주 콘서트 : 2024년 5월 11일 토요일

    ✅ 울산 콘서트 : 2024년 5월 18일 일요일

    ✅ 창원 콘서트 : 2024년 6월 1일 토요일

    ✅ 천안 콘서트 : 2024년 6월 15일 토요일

    ✅ 원주 콘서트 :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 전주 콘서트 : 2024년 7월 6일 토요일

     

    추후 하반기 공연 일정과 자세한 내용들은 공개되는 즉시 하나씩 다룰 예정이오니, 자주 방문하여 정보 얻어가세요.

    앞으로는 다시 못 볼 트롯황제 나훈아의 마지막 공연을 부모님에게 꼭 선물해드려도 좋을 공연입니다.

     

     

    트롯황제 나훈아의 마지막 콘서트트롯황제 나훈아의 마지막 콘서트
    트롯황제 나훈아의 마지막 콘서트

     

     

    2. 나훈아 은퇴

    지난달 27일 소속사를 통해 '트롯 황제' 나훈아는 마지막 콘서트와 함께 은퇴를 암시하는 내용의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나훈아는 소속사를 통해 공개한 편지에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는 것이 이렇게 용기가 필요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습니다." 이어서"'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쉽고 간단한 말의 깊은 진리의 뜻을 저는 따르고자 합니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세월의 숫자만큼이나 가슴에 쌓인 많은 이야기들을 다 할 수 없기에 '고마웠습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말에 저의 진심과 사랑 그리고 감사함을 모두 담았습니다."고 전했습니다. 직접 은퇴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올해 콘서트가 자신의 마지막 무대라는 점을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훈아의 은퇴 암시 편지가 공개된 이후 익명을 요구한 한 원로 작곡가는 "나훈가 무대에 설 때마다 박수가 끊이기 전에 내려가야 하는데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는 말을 드문드문 했었는데, 그런 평소의 생각이 바탕이 돼 '박수칠 때 떠나겠다'는 내용의 편지를 쓰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습니다. 나훈아와 친분 있는 가요계 관계자는 "새로운 무대를 만드는 것에 대해 떨리고 두려운 마음을 토로한 적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는 "70대 후반을 향하는 나훈아의 이러한 선택은 '노래 영웅' 이미지를 마지막까지 지키고자 함으로 해석된다"며 죽는 날까지 노래하겠다는 가수가 있는 반면, 좋은 상황에서 멋지게 마무리하고 싶다는 것 역시 아티스트의 선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다만, 은퇴라는 표현보다는 무대활동을 마무리한다는 뜻으로 해석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다. 좋은 노래를 만들어서 음원으로 언제든 낼 수 있지 않겠냐"고 덧붙였습니다. 

     

    나훈아 은퇴 암시 편지
    나훈아 은퇴암시 편지

     

     

    3. 나훈아 프로필

    나훈아는 1966년 '천리길'로 데뷔한 뒤 '고향역', '영영', '무시로', '갈무리', '잡초' 등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트롯 황제'라는 수식어를 얻었습니다. 트로트 보컬로 주로 유명세를 탔지만, 수많으 히트곡을 직접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며,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노래방 반주기에서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이기도 합니다. 데뷔 58년 동안 무수히 많은 사랑을 받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롯황제'입니다.

     

    자타공인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이자 라이벌인 남진과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로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상 최고의 가수 중 한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히트곡만 무려 120곡이 넘는 나훈아는 히트곡 수만으로도 국대 최다는 물론이고, 앨범 발표수만 해도 무려 200장 이상, 800곡 이상의 자작곡을 포함해서 2,600곡 정도의 취입곡을 자랑합니다. 이처럼 나훈아는 이유있는 '트롯 황제'이자 '가황'입니다. 

     

     

    트롯황제 나훈아 프로필트롯황제 나훈아 프로필트롯황제 나훈아 프로필
    트롯황제 나훈아 프로필